폴더블 폰사용 후기 – 진행성 불량 (힌지, 필름) (P.S. WiFi 오류)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빨리 구입하면 얼리 어답터와 법이에요?새로운 기능도 겪지만 신기술이 안정되기 전이어서 이에 따른 불편도 감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폴더블 폰은 시장에 반향이 컸기 때문에 많은 분이 의도하지 않는 얼리 어댑터가 된 경우와 같습니다.나도 얼리 어댑터 성향이 아닙니다만, 휴대 전화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폴더블 폰을 초기 모델에서 사용했다.폴더블 폰의 신기술 하면, 접힐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기본이죠?그런데 내가 사용하면서 디스플레이 관련 불편을 겪은 일은 없었습니다.아마 오랜 세월 선행 연구 개발이 있고 안정된 시점에서 양산화한 것 같아요.오히려 그 접고 펼 수 디스플레이를 제품화하는 데 필요한 힌지 및 필름 관련 부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갤럭시 폴드의 힌지의 첫 폴더블 폰인 갤럭시 폴드는 펼치면 크게 보이는 화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가운데의 주름의 굴곡이 약간 눈에 띄게도, 화면 크기가 커서 감수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문자, 아이콘 등을 크게 설정하고 사용했는데, 그 뒤에는 작은 스마트 폰의 화면으로 돌아오지 못했어요.당시의 불편함은 힌지이었습니다.사용하면서 2개월 된 걸까요, 힌지를 접어서 확장할 때에 저벅저벅한 느낌이 들었습니다.중간 중간에 좀 그럴까 생각했지만 분명한 느낌은 아니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뚜렷한 것입니다.제품 출하시에는 알지 못 했던 것이 사용 시간의 경과와 함께 문제로 인식되는 수준에 이른 것으로 진행성 불량의 일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서비스 센터에 가면 다른 사례를 받고 이력을 정리하고 있던 것처럼 보였습니다.바로 무상으로 교환했습니다.그 이후에는 특히 문제 아닌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사실 저는 물건을 오래 쓰는 편이에요.별일이 없으면 바꾸지 않습니다.초기의 갤럭시 폴드는 사양도 좋고 수년 간 사용하는 과정에서 시스템 소프트웨어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바뀌어도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갤럭시 폴드 3를 선물로 받아서그제야 바꾼 거죠.그때 비교하면 갤럭시 폴드의 힌지가 새 폴드 3에 비해서 상당히 느슨한 상태였습니다.접어서 펼칠 때, 힘차게 반응합니다.그런데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변화를 경험한 결과, 익숙해져서 그것이 정상이라고 생각 정도였습니다.서비스를 받은 힌지가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해냈다고 생각됩니다.이후 폴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으며, 힌지의 불편은 없었습니다.업체의 기술력이 안정된 것으로 생각됩니다.Galaxy Fold 3의 필름 Fold 3에 필름이 붙었습니다.사용하던 처녀 제품에는 필름이 붙지 않았었습니다만, 디스플레이 자체의 표면 필름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펜의 사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일까요?).어쨌든, 사용 후 몇달 만에 쭈그리고 부분의 가장자리에서 낚시 찌가 관찰되었습니다.처음에는 조금 뿐 사용에 큰 차질은 아니었지만 점점 낚시 찌가 커서 불편한 상황에 되었습니다.출하 때 관찰되지 않았지만, 접착이 영구적이지 없는 요인이 있었을까.그것이 시간의 경과와 함께 문제화되므로, 진행성 불량이라고 합니다.당시 서비스 센터의 대응은 1차례의 무상 교환했다.”보호 필름인 것으로 떨어지는 것이 있다”와 소비자를 교육했습니다.1차례의 무상 교환이므로 가급적 오래 쓰고 무상 기간이 끝날 무렵에 교환 서비스를 받았습니다.그런데 교환 후에는 출하 제품에서 발생한 것보다 훨씬 빨리 다시 떠오르다가 발생했군요.저는 “보호 필름인데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사용자가 별도로 부착한 필름은 아니잖아요?제조할 때 부착하고 출하된 필름인 것으로 떨어지는 것이 있다니.기타의 터치 스크린 제품이 많습니다.기존 스마트 폰도 그렇고, 탭도 있고 대형 터치 스크린 제품, 전자 칠판 같은 제품도 있습니다.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필름이 떠오르나?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그렇긴나는 폴더블 제품이라는 점에서 이해했습니다.접거나 펴거나 하는 제품이니까, 필름의 접착에 열악한 사용 환경은 아니지 않나!!!신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니까, 얼리 어댑터이다.그리고 폴더블 폰에서 밀리는 폰 시장에서 나름대로 선전하는 제품 군을 확보했으니 국가적으로도 유익할까?… 그렇긴갤럭시 폴드4의 필름 서비스를 받았던 폴드3의 필름이 다시 뜨기 시작할 무렵 새 휴대폰을 선물받았습니다. 폴드4였네요. 몇 달이 지나도 필름 들뜸이 발생하지 않았어요. 음, 개선된 것 같네··· 이전 핸드폰으로 불편을 겪었지만 개선해가는 과정에 참여한 것이라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자, 해가 바뀌어서 1년 남짓 지나면 인연에 살짝 들뜸이 관찰되네요. 처음에는 들떠있을지 어떨지··· 하지만 몇 주가 지나자 부침이 뚜렷하네요.주름의 윗면 돋보기서비스 센터에 연락하면 폴더블 폰 필름에 대한 서비스 정책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1회성 무상 교환」. 보호필름인데 떨어질 수 있는 거다.” 더 자세히는 2024.08.31까지 무상교환 쿠폰을 다운받고 2024.10.31까지 교환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시간이 늘어났을 뿐이야. 근본적인 개선이 되지 않았군요··· 좀 실망스러운 상황입니다.고객 대응 이력이 풍부한 회사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진행성 불량에 대해서 나름의 서비스 정책을 마련하여 고객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문제가 제품 보증 기간(2년) 내에 발생하므로 워런티 정책상으로도 당연히 대응했어야 합니다··· 만약 이런 문제가 보증기간 후에 발생했다면 또 다른 혼란이 있었을 수도 있겠죠? 또한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 조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힌지 불량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 것을 보면 바람직하네요. 필름 문제도 기술력을 더욱 높여 근본적인 개선을 이루길 바랍니다.PS실망한 부분이 있어서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작성하면 감정이 누그러졌다고 생각합니다.나름대로 투명하게 고객 대응도 하고 개선 노력도 하는 모습이 보여서요… 그렇긴이전에 공유한 전동 블라인드의 진행성 부실이 다시 떠오르네요.보증 기간 내에 발생한 간헐적 문제를 제대로 검토하지 않는 보증 기간 후에 핵심 부품인 모터 교환하도록 가이드 하지 않나!!!또 그 사이의 서비스 이력은 관리를 하지 않고 고객의 기억밖에 언급하지 못한다.···그 복마전과 비교하면 이 사례는 진행 과정에서 문제 삼을 필요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https://m.blog.naver.com/rkwon70/223384794435전동블라인드 사용 후기 – 모터 고장(진행성 불량) 회사 같은 곳에서 보던 전동블라인드가 요즘은 가정에도 제법 스며드는 것 같아요. 가정용으로 상당한… m.blog.naver.com전동블라인드 사용 후기 – 모터 고장(진행성 불량) 회사 같은 곳에서 보던 전동블라인드가 요즘은 가정에도 제법 스며드는 것 같아요. 가정용으로 상당한… m.blog.naver.comP.S.2 : WiFi 오류 갤럭시 폴드4의 필름이 끝에서 뜨기 시작했을 때 글을 썼는데 한 달도 안 돼서 완전히 열렸네요. 10월까지 기다릴 수 없고 바로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가운데가 완전히 들뜨다필름 교체하러 가는 것을 미루고 있었는데 WiFi가 이상 동작하기 시작했습니다. 며칠 재설정하면서 사용하다가 오늘 자세히 관찰해보니 폴더를 열고 사용하고 닫으면 WiFi가 작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함께 점검하기 위해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서비스 드라이버가 점검 후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부분이 WiFi 동작에 영향을 준다네요. 폴드4는 디스플레이부에 다른 많은 부분이 일체화되어 있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WiFi 불량 수리를 위해 디스플레이부를 통째로 교체해야 하며 필름 교체가 필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보증 기간 내라 무상 교환을 받았습니다. 수리해주시니 예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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