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생활을 오랫동안 했고, 갈망하는 마음을 억누르면서 최소한의 스피커로 생활을 하려고 한다(물론 최소한 우리 부인은 너무 많이 한다고 욕먹는다.)··· 상당수의 스피커가 작은 침실을 채우고 있지만(울음). 그리고 내 스피커를 울리려면 앰프도 켜야 하고 음원도 연결해야 하고 블루투스를 연결하는지 등 복잡해. 고로··· 현대인들이 추구하는 휴대전화를 통한 음악 재생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블루투스 스피커가 또 필요하다(물론 그 필요성을 주장한 것 또한 나였으니까········) 그렇게 해서 넣은 마셜 액톤 스피커다. 스피커에 대한 리뷰는 과거의 리뷰를 참조하는 것으로 ^^. https://blog.naver.com/syshnj/220949051926
마셜액톤 블루투스 스피커(Marshall Acton)는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일단 편하고 집에서 사모님이 무지개밤씨 아빠 후지디… blog.naver.com
스피커는 샀지만 문제는 배치하는 것이다. 부엌 근처의 식탁 위, 거실 책장, 거실 책상 등등… 그냥 편한 곳에 이것저것 배치되어 사용되었다. 그러던 중 마셜액톤 전용 스탠드에 대한 리뷰 의뢰가 들어왔다.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수락을 했다. 현재 집에도 여러 개의 스피커 스탠드가 있지만······ 다 못 쓰고 그냥 박스 안에서 잠자고 있는(우리 와이프가 그런 거 나오는 거 못 보겠어 ㅠㅠ) 몇 가지 사제품도 써보고 확실한 장점과 단점을 느낀 적이 있다. 솔직히 이번 마셜액톤 전용 스피커도 마셜에서 직접 제작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다소 마무리 등에 대한 기대감은 낮았다. 배송은 금방 됐고 박스는 얇았지만 듣고 보니 상당한 무게감이 느껴진다.
포장을 뜯으면 내용물은 심플하다. 상판, 하판, 그리고 기둥과 나사 2개. 끝.
각각 열어보니 의외로 마무리가 너무 예쁘다. 이런 제품에서 금속 모서리가 처리가 허술하고 날카롭고 거친 면을 자주 보는데, 이 마셜액톤 전용 스탠드의 마감은 상당히 잘 되어 있다. 표면 질감도 검은색의 약간 무광이 은근 고급스럽다.
조립을 위한 드라이버도 있고 나사 2개를 상하판에 끼워 중간 기둥에 연결하면 끝이다. 여기서 또 인상적인 것은 나사가 들어갔을 때의 마무리다. 걸리는 부분이 없고 나사도 매끄럽게 들어가기 쉬우며 나사가 들어간 상황에서 튀어나오는 곳이 없어 깔끔한 Fit 디테일이 여간해서는 안 된다.
조립 완료 후 마샬 스피커를 올리면 스탠드 무게와 깔끔한 마감으로 안정감도 Good. 크기는 뭐 당연히 마셜액톤 전용 스탠드로 제작된 거라 딱이죠(웃음).
총평을 하자.장점. 1. 깔끔한 마무리의 부드러운 뿔과 블랙 무광 재료 질감.2. 디테일이 살아 있는 나사의 Fit. 단점. 1.무광 검정 표면 질감으로… 그렇긴지문이 띈다.그리고 생각보다 잘 지울 수 없는 TT.그래서 처음 조립 때…이래봬도하얀 면 장갑 같은 것을 끼고 하면 좋겠다.아쉬운 점과 향후 개선점에 대한 의견.아무래도 스탠드 그래서 전선의 처리가 필요하고, 그 전선이 아니꼽다.어차피 전원 선의가 따로 스피커의 후면에 꽂은 분리형이어서, 상판의 뒷면에 그 Jack이 들어갈 구멍과 기둥의 후면에 선이 들어가고 나오는 공망을 상하로 형성시키고 전선을 감추도록 개선되면, 훨씬 만족감이 커질 것으로 생각된다.그다지 어렵지 않는 개선할 것으로 제작 회사가 반영하면 반드시 더 좋은 제품이 나온다고 믿고 있다.혹시 필요한 분은 판매처에서 링크도 보냈으니, 참조하십시오.[링크를 클릭 CLICK!!마셜스피커 전용 스탠드본 검토는 제품을 제공하고 작성되었습니다.